2025년 8월 20일, 주한 베트남 대사관에서 재한베트남교민총회와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이 주한 베트남 대사관 관계자들의 참관 하에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중요한 도약 – 양국 의료 협력 강화]
이번 MOU 체결식은 양국 간 의료 및 건강 관리 협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중요한 도약으로 평가된다. MOU에 따라 양측은 다음과 같이 협력하기로 했다.
-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베트남 공동체의 건강 관리 수준 향상
- 공동체의 특성에 맞는 건강검진, 의료상담 및 혜택 프로그램의 시행
- 의료서비스 접근성 및 건강 인식 제고를 위한 지역사회 의료 이니셔티브 개발
주한 베트남 부호 대사는 “이번 협력은 공동체 결속의 뚜렷한 상징이며, 양국 국민 간 우호적이고 인도적인 관계를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할 것입니다.”라는 강조했다.
재한베트남교민총회 다오 투안 훙 회장은 밝혔습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과의 협력은 한국에 거주하는 35만 명 이상의 베트남인이 언어와 보험 장벽을 넘어 양질의 의료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H PLUS 하노이 – 한국 의료 확장의 선도적 상징]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의 50년 이상 축적된 의료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립된 H PLUS 국제의료센터 하노이는 베트남 내 베트남 교민뿐 아니라 국제 공동체에도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의료 기관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김철수 이사장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이렇게 강조했다.
“우리는 베트남 공동체와 함께하며, 한국과 베트남 양국에서 현대적인 의료 서비스와 맞춤형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현재 H PLUS 국제의료센터 하노이는 내과·소화기내과, 치과, 산부인과, 소아과 등 12개 전문 진료과목과 서비스를 운영하며, 풍부한 임상경험을 지닌 한·베 의료진이 함께 진료하고 있으니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하세요.
- https://baotintuc.vn/nguoi-viet-4-phuong/han-quoc-benh-vien-hplus-yangji-ky-thoa-thuan-cham-soc-suc-khoe-cho-cong-dong-nguoi-viet-20250820183011892.htm
- https://www.vietnamplus.vn/benh-vien-han-quoc-cham-soc-suc-khoe-cho-hon-350000-nguoi-viet-post1056854.vnp
—
에이치 플러스 국제의료센터
“앞선의학, 따뜻한 마음”
☎: 024 7306 9889
🌐 Zalo OA: https://zalo.me/hplushn
🌐 카카오톡: http://pf.kakao.com/_xltSJn
🌐: clinichplus.com
📍: 롯데몰 오피스타워 7층, 272보찌공, 롯데 몰 서호, 하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