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내시경은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진단 방법으로 위장 질환, 특히 암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위내시경은 언제 받아야 할까요? 각 내시경 방식의 장단점은 무엇일까요? H PLUS 국제의료센터와 함께 아래 글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위내시경이란?
위내시경은 유연한 내시경 튜브를 소화기관 내부로 삽입하여 검사하는 시술입니다. 내시경은 식도를 지나 위, 십이지장까지 삽입하며, 끝에 부착된 초소형 카메라로 해당 부위를 촬영하는 것이다.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평가되지만, 시행 중에 상처, 출혈, 감염, 점막 손상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내시경은 언제 받아야 하나요?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위내시경이 권장됩니다:
- 삼킴 곤란, 속쓰림, 트림, 명치 통증, 식욕부진, 소화불량, 흑색변, 잦은 구토 등 위장 관련 증상이 있을 때
- 이물질 제거, 용종 절제, 출혈 지혈, 식도정맥류 치료, 협착 부위 확장 등의 의료적 처치가 필요할 때
- 흡연, 비만, 만성 위염, 소화기암 가족력이 있는 등 위장 질환에 쉽게 걸리는 분
- 특별한 증상이 없어도 정기 건강검진 목적으로 시행 가능
단, 위 또는 소화기관 천공, 중증 심장질환, 호흡부전, 과식 직후, 산화상 환자 등은 위내시경을 피해야 합니다.
위내시경 방법
의학적으로 위내시경은 코 내시경, 입 내시경, 캡슐 내시경의 세 가지 방법이 있으며, 환자의 상태 그리고 필요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지정합니다.
코 위내시경
이 방법은 코에 국소 마취 후, 얇은 내시경을 코로 식도-위-십이지장을 삽입합니다. 비교적 간편하고 불쾌감이나 구역감이 적어 안전성이 높지만 비강 협착이나 비염 등 코 질환이 있는 경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입 위내시경
입으로 내시경을 삽입하여 식도-위-십이지장을 관찰하는 방법입니다. 진단 정확도가 높고 간단한 시술이지만 내시경이 두꺼워 구역질이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니 필요 시 수면내시경으로 검사 받을 수 있습니다.
캡슐 내시경
최신 내시경 기술로, 고화질 초소형 카메라가 내장된 캡슐을 음식처럼 삼키면, 위와 장을 통과하며 8~12시간 동안 내부를 촬영하고 자연스럽게 배출됩니다. 정확하고 불편감이 없지만, 가격이 높아 일반적으로는 많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H PLUS 국제의료신터 – 위내시경의 완벽한 선택
H PLUS 국제의료신터의 소화기 내시경은 한-베 전문 의료진과 함께 최고 수준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본 Olympus CV-1500 내시경 장비 등 최신 기기를 도입하여 최대 99.3%의 진단 정확도를 자랑하며, 위장 질환 및 암의 조기 발견과 효과적인 치료에 기여합니다.
H PLUS는 리조트 같은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진료 환경 속에서, 진료부터 비용까지 모든 과정을 투명하고 안심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전문적인 고객지원팀이 상시 대기하고 있으며, 아래 핫라인을 통해 빠른 문의 응대가 가능합니다: +84 24-7306-9889
H PLUS는 완벽한 건강 관리를 원하는 분들을 위한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
에이치 플러스 국제의료센터
“앞선의학, 따뜻한 마음”
☎: 024 7306 9889
📅 빠른 예약하기: https://forms.gle/8t84zLGVjw4gJQei9
🌐 Zalo OA: https://zalo.me/hplushn
🌐 카카오톡: https://pf.kakao.com/_AcWun
🌐: clinichplus.com
📍: 롯데몰 오피스타워 7-8층, 272보찌공, 롯데 몰 서호, 하노이